“노라 로버츠의 캐롤라이나 문” 캐롤라이나 문

"노라 로버츠의 캐롤라이나 문" 캐롤라이나 문 1
Carolina Moon (2007)
90 min|Mystery, Romance, Thriller|19 Feb 2007
5.9Rating: 5.9 / 10 from 2,249 usersMetascore: N/A
A woman who has psychic visions returns to her hometown to exorcise her demons, and finds both danger and love.

사우스 캐롤라이나 조그만 마을에 사는 9살 동갑내기인 빅토리아 ‘토리’ 보딘과 호프 라벨. 그들은 허름한 집과 대저택만큼 처지가 달랐으나 둘도 없는 친구사이였다. 둘은 여느 날처럼 숲 속에서 몰래 만나 캠핑 계획을 세우는데 토리가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숲 속에 혼자 있던 호프는 강간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이후 토리네 가족은 주변 시선을 의식해 마을을 떠난다.

18년 후 성인인 된 빅토리아 ‘토리’ 보딘(클레어 포라니 분)은 귀향에 정착할 계획을 세우지만, 그녀를 보는 마을 사람들의 시선을 싸늘하고 호프의 쌍둥이 여동생 페이스(조시 데이비스 분)는 노골적인 적대감을 표시한다. 오직, 어린 시절부터 토리를 짝사랑했던 호프의 오빠 채드(올리버 허드슨 분)만이 그녀를 반겨준다.

한편, 사이킥 능력이 있는 토리는 꿈속에서 어린 호프를 만나게 되고 호프는 앞으로 일어날 사건에 대해 경고하며 사건을 막으라는 메시지를 남긴다. 채드와 데이트를 나섰던 토리는 한 소녀가 강간 살해당하는 환영을 보게 되고 채드는 호프가 죽은 매년 8월 23일마다 호프가 나이를 먹는 순서에 따라 해당하는 또래 소녀들이 살해당하고 있다는 알아낸다.

여성 시청자 전문 케이블 채널인 ‘라이프타임’을 통해 방영된 ‘스폿 노라’ 시리즈 중 한편이다. ‘스폿 노라’는 노라 로버츠의 최신 로맨틱 서스펜스를 원작으로 한 미니시리즈로 매주 월요일마다 <엔젤 폴스,2007/01/29>,<몬타나 스카이,2007/02/05><블루 스모크,2007/02/12>,<캐롤라이나 문, 2007/02/19> 순으로 방영됐다.

원작자인 노라 로버츠는 2006년부터 자신이 인지도에 비해 영상화 된 작품이 적다고 판단, 스티븐 킹을 벤치마킹하여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바 있다. 하지만, 그 결과물은 처음 의도와 달리 좀 초라하다. 아무래도 방영된 매체가 ‘라이프타임’ 탓에 원작이 가지고 있는 로맨틱 서스펜스의 맛보다는 전형적인 미국식 소프 드라마의 색채가 더 강하다.

특히 이혼녀인 페이스가 토리의 사촌인 수의사 웨이드를 유혹하는 장면이나 뜬금없는 정사장면, 소프 드라마 특유의 조명, 연기 등은 이 드라마가 지향하는 시청자층이 좀 더 나이대가 있음을 알려주는 지표다. 전체적으로 드라마가 전개가 산만하며 긴장감이라고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 원작이 무안할 정도의 졸작이다. 원작은 2000년 리타 어워드에서 로맨틱 서스펜스 부문 상을 받았다.

출연 배우들은 우리나라에까지 알려진 프라임 시간대 스타라기보다는 조연급 배우들로 토리역을 한 배우는 영국 출신의 클레어 포라니로 ‘CSI : 뉴욕’에서 닥터 페이튼 드리스콜로 출연한 바 있다. 채드역의 올리버 허드슨은 배우로서의 지명도보다는 골디 혼의 아들이자 케이트 허드슨의 오빠로 더 유명한데 CBS 인기 시트콤 ‘룰스 오브 인게이지먼트’에서 아담 역을 맡고 있다. 원작자인 노라 로버츠가 카메오 출현한다.

[content_block id=2364]

추천 쿠팡 링크 : Falling in Beauty 가을뷰티 트렌드 (~9/23)

추천 쿠팡 링크 : 추석 Big 세일 (-9/22)

*이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Copyright ⓒ 로맨시안. 모든 콘텐츠의 동의없는 수정 및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