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 부호에게 낙찰’ 블랙 잭의 제안

‘블랙 잭의 제안’ 미랜다 리

블랙 잭의 제안
Title: 블랙 잭의 제안
Original Titles: Sold to the Sheikh(2004)
Series Number: #3
Publisher:
Published: 2004
Time:

호주의 유명 모델 샤메인은 모임에서 만난 두바르의 셰이크 알리가 자신에게 노골적인 성적 의사를 표시하자 의도적으로 그를 무시한다. 암재단을 후원하고 있는 샤메인은 자선 경매를 열어 자신과의 저녁 식사를 경매 대상으로 올려 놓는데 매번 샤메인에게 무시당하던 알리가 입찰에 나서 5백만달러(호주달러 약 40억) 에 낙찰을 받는다.

알리와의 내키지 않은 저녁 식사 자리에 나선 샤메인은 알리에게 일주일간 함께 지내주면 암 재단에 5억달러(호주달러 약 4000억)를 기부하겠다는 새로운 제안을 받자 재단을 위해 이를 수락한다.

금요일의 남자들(Three Rich Men)
  1. A Rich Man’s Revenge,2003 : 조커의 미소(신영미디어)
  2. Mistress For A Month,2003 : 하트퀸의 유혹(신영미디어)
  3. Sold To The Sheikh,2004 : 블랙잭의 제안(신영미디어)

영화《Indecent Proposal,1993 : 은밀한 유혹》은 유부녀인 다이아나(데미 무어)가 백만장자인 존(로버트 레드포드)에게 하룻밤의 댓가로 백만달러를 제안받는다는 소재때문에 장안의 화제가 됐던 적이 있었다. 다이아나는 결국 융자금을 갚기 위해 남편 데이빗(우디 해럴슨) 동의하에 존의 제안을 수락하나 그 날이후 데이빗의 갖가지 추궁이 시작되고 다이아나는 데이빗의 곁을 떠나 존에게 간다.

사회적인 도덕률과 아찔한 성적 판타지 사이에서 위험스런 줄타기를 즐기는 작가 미랜다 리의 《블랙잭의 제안》 도 영화처럼 하룻밤의 댓가에 대한 이야기다. 물론 주인공은 유부녀가 아닌 미혼으로 사회적 금기에 대한 문제가 상대적으로 가볍다.

동화 미녀와 야수 이래로 희생적 순교자와 악한의 대립이라는 구도는 하나의 로맨스 틀로 인식돼왔다. 미녀가 아버지의 실수를 배상하기 위해 야수에게 몸을 담보로 맡기고 후에는 흉악한 야수를 특유의 고운 마음씨로 감화시킨 후 신분상승과 부를 동시에 획득한다는 내용이 세월이 흘러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속세적인 욕망을 만족시켜줄 뿐만아니라 범인들이 부자나 권력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월하다 생각하는 도덕성과 착한 마음씨를 강점으로 내세웠기 때문이다. 동화속 미녀처럼 샤메인은 하룻밤 괘락이나 개인적 영달을 위해서가 아니라 암 재단의 기부금을 위해서 자신을 판다. 덕분에 그녀는 도덕적인 문제에서 비켜서게 된다.

할리퀸에서 여성인 성적으로 취하는 입장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사랑받는 소녀형으로 철저하게 자신을 남성에게 일임해 성적인 쾌락을 얻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사랑받는 여성으로 정신적인 합일속에서 성적인 만족을 얻는 것이다.

샤메인이 취하는 것은 사랑받는 소녀로 그녀는 알리에게 수동적이고 복종하는 자세로 자신의 성적인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쉽게 설명해서 70~80년대 한국 영화에서 여주인공이 남주인공 손끝에만 닿아도 쾌감에 몸부림치는 장면을 연상하면 된다. 남성의 시각에 의해 성적인 노리개로 다뤄지는 여성을 보는 것은 불쾌하고 거부감이 든다.

작가 미랜다 리는 매번 남성 우월주의자 같은 남주인공의 허물을 덮어주고 비열한 행동을 용인해 주기 위해 여성의 치명적인 영역인 모성의 치부를 이용하는데 이번에도 예외가 아니다.

샤메인이 자선 경매에 입고 나갈 드레스를 빌리기 위해 찾는 첼레스트 캠뱀은 ‘1260캐럿의 검은 오팔’ – 하트 오브 파이어를 둘러싼 하트 오브 파이어(Hearts of Fire) 시리즈의 캐릭터로 하트 오프 파이어 6부작중 3권《Passion and the past,1994 : 오늘의 사랑》의 오팔 경매 에피소드에서 예의 그 아찔한 구슬 드레스를 선보였다.

 

 

*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