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서 슬픈 전사들’ 미녀와 하이랜더

‘미녀와 하이랜더’ 카렌 마리 모닝

미녀와 하이랜더
Title: 미녀와 하이랜더
Original Titles: To Tame a Highland Warrior(1999)
Series:
Series Number: #2
Publisher:
Published: 1999
Time:
Highlander
  1. Beyond the Highland Mist (1999) : 한 여름밤의 꿈(신영미디어)
  2. To Tame a Highland Warrior (1999) : 미녀와 하이랜더(신영미디어)
  3. The Highlander’s Touch (2000) : 써씬의 마법 플라스크(신영미디어)
  4. Kiss of the Highlander (2001) : 잠자는 숲속의 왕자님(신영미디어)
  5. The Dark Highlander (2002) : 이상한 나라의 클로이(신영미디어)
  6. The Immortal Highlander (2004) : 영원의 하이랜더(로맨스파크,2006)
  7. Spell of the Highlander (2005) : 마법의 하이랜더(로맨스파크,2007)
  8. Into the Dreaming (2006)

일반적으로 모든 일이든 처음이 가장 어렵다고들 말한다. 물론 무경험에서 오는 공포감도 크나 처음 시도한 일이 예상을 뛰어 넘는 큰 성공을 거두면 두번째는 성공에 대한 불안감과 주위의 기대감까지 더해 첫번째보다 더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돼 기대에 못미치는 결과물을 내놓기가 일쑤다. 이런 경우를 흔히 소포모어 징크스라 부르는데 흥행에 성공한 영화나 음반 책의 후속작이 대중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때도 사용된다.

1999년 3월 데뷔작《한 여름밤의 꿈》으로 평단과 독자 모두를 사로잡으려 화려하게 데뷔한 카렌 마리 모닝은 비록 수상은 못했으나 데뷔작으로 신인상 후보,패러 노말 로맨스 후보에 모두 이름을 올리는 등 신인으로는 적지 않은 성공을 거뒀다. 그리고 9개월 뒤 내 놓은 소설이 12월에 출간된 《 미녀와 하이랜더》이다.

전작을 본 독자라면 카렌 마리 모닝의 로맨스 초년병답지 않은 재기 발랄한 상상력에 취했던 기억이 떠오를 것이다. 하지만 그녀도 소포모어 징크스를 피해갈수는 없는 것인지 후속작은 한껏 기대감의 부푼 독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전작에서 에드리언과 시예크(호크)가 만나는데 결정적인 공헌을 한 그림이 이번 편의 주인공으로 그의 숨겨진 정체가 버저커라는 설정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버저커란 현대의 6백만불의 사나이에 비견할 만한 초인적 힘을 가진 존재로 늑대의 예민한 후각,박쥐의 청각,장정 20명의 힘,독수리의 시각을 가졌다 한다. 버저커가 되기 위해서는 인간이 참을 수 있는 한계를 넘는 잔혹함을 맛본 남자라야 한다는데 그림은 자신의 일족의 참혹한 죽음을 본 후 14살이라는 전후무후한 나이의 버저커가 됐다.

버피에게는 엔젤이 있었고 수퍼맨에게는 로이스가 있었던 것처럼 보통 특수한 능력을 가진 초인적 존재들은 사랑해서는 안 될 존재 -평범한 인간이나 적 – 을 사랑하는 것으로 로맨스에 갈등 구조를 형성하가 마련인데 본명이 가브리엘 맥킬리오크인 그림은 자신의 능력 때문에 사랑하는 여인 질리안 세인트클레어가 피해를 입을까 그녀 곁을 떠난 과거가 있었다.

결혼을 거부하는 딸 질리안 때문에 고민에 사로잡힌 카이스네스의 영주 세인트클레어 부부가 질리안의 신랑 후보감으로 가브리엘을 포함한 청년들을 성으로 불러모으면서 질리안과 가브리엘이 운명의 재회를 하게 되는데 초인적 존재를 없애려는 적들이 호시탐탐 가브리엘을 노리고 가브리엘은 자신 나름대로 질리안을 보호한다며 그녀 마음을 외면해 질리안을 괴롭게 만든다.

초인과 범인의 뻔한 갈등 반복, 그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적, 적들의 위험에 놓인 연인을 구하기 위한 희생을 통한 사랑의 완성이라는 줄거리는 진부하다는말이 딱 어울린다.

전작에서 큰 비중이 없던 인물이 후속작을 내놓기 위해 억지로 초인으로 거듭남을 강요당한 모양새도 좋지 않으며 무엇보다 카렌 마리 모닝의 가장 큰 강점인 재기 발랄한 상상력의 부재가 이 소설은 특별할 것 없는 중세 로맨스로 전락시킨 요인이다.

 

 

*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