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장이 할아버지,손자 장가 보내기 프로젝트’ 맥그리거의 신랑

‘맥그리거의 신랑’ 노라 로버츠

맥그리거의 신랑
Title: 맥그리거의 신랑
Original Titles: The MacGregor Grooms(1998)
Series Number: #8
Publisher:
Published: 1998
Time:

전직 미대통령 앨런 맥그리거의 장남이자 유명 화가인 D.C는 결혼에는 관심없지만,대모인 마이라 디트마이어와 할아버지 대니얼의 협동 작전에 휘말려 레이나 드레이크와 만나게 된다. 부모의 애정없는 형식적 결혼 생활에 염증을 느껴 결혼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레이나는 무모할 정도로 자신감을 보이며 자신에게 접근하는 D.C.를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곧 그의 예술가적 기질에 매료돼 사랑에 빠진다.

전 법무장관 케인 맥그리거의 장남으로 능력있는 변호사라는 평판을 얻고있는 이안은 사촌 D.C가 할아버지의 음모에 의해 결국 레이나와 결혼하는 것을 보면서 자신은 절대로 할아버지의 꾐에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 다짐한다.그러나 할아버지의 심부름으로 서점에 들르게된 이안은 아름다운 서점 주인 나오미 브라이스톤과 마주치게 되면서 생각지 못한 감정에 늪에 허우적거리게 된다.

천재 도박사 세레나 맥그리거의 차남인 던컨은 뛰어난 사업가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유람선에서 공연을 할 새로운 가수로 캐서린을 고용한다. 첫 만남에서 소년 같은 외모의 캐서린을 보고 그녀를 대수롭게 생각하지않지만, 화려한 차림으로 무대에 선 캐서린에게 매력을 느낀다. 캐서린은 자신에게 호감을 표시하는 던컨에게 거부하지 않으면서도 한편으로는 그의 엄청난 지위에 위축되는 자신을 발견하고 그와의 관계에서 불편함을 느낀다.

맥그리거 시리즈 (The MacGregors)
  1. Playing the Odds,1985 : 맥그리거의 게임(신영 미디어)
  2. Tempting Fate,1985 : 맥그리거의 운명(신영미디어)
  3. All the Possibilities,1985 : 맥그리거의 선택(신영미디어)
  4. One Man’s Art,1985 : 맥그리거의 음모(신영미디어)
  5. For Now, Forever,1987
  6. Rebellion,1988 : 맥그리거의 전설(신영미디어)
  7. In From the Cold,1990
  8. The MacGregor Brides,1997 : 맥그리거의 신부(신영 미디어)
  9. The Winning Hand,1998 : 게임의 여왕(신영 미디어)
  10. The MacGregor Grooms,1998 : 맥그리거의 신랑(신영 미디어)
  11. The Perfect Neighbor,1999 : 맥그리거의 초대(신영미디어)
  • 맥그리거 시리즈중 6,7권은 과거 미국과, 영국을 배경으로 한 맥그리거 선조의 이야기이다.

1998년 노라 로버츠의 작품 중 최초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려 오늘날의 노라를 있게한 《The MacGregor Brides,1997 : 맥그리거의 신부(신영 미디어)》에 이어 최초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목록 1위에 오른 《The MacGregor Grooms,1998 : 맥그리거의 신랑(신영 미디어)》은 맥그리거가의 신부들 시집보내기에 이은 맥그리거가의 신랑들 장가 보내기 프로젝트이다.

수를 맞추기 위해서 9권인《The Winning Hand,1998 : 게임의 여왕(신영 미디어)》에서 신랑 후보 중 한명인 로버트 맥그리거가 천재 도박사 다아시 윌리스와 결혼을 했고, 이제 남은 3명의 신랑 후보들이 중매쟁이 할아버지 대니얼에 의해서 각각의 혈통 좋은 배필들과 맺어진다.

결혼에 흥미없던 총각들이 순식간에 사랑에 빠지고,결국은 할아버지에게 짝을 찾아줘서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하게끔 만드는 할아버지만의 비법이 본 작의 가장 큰 매력이다.

작가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처럼 보이는 할아버지 대니얼의 귀여운 행각은 늘 똑같은 패턴의 로맨스를 유쾌한 마음으로 읽게 만드는 마법의 재료이다. 맥그리거 시리즈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로맨스.

그러나 팬이 아니라면 내내 가문의 혈통을 들먹이며 동물 교배시키듯 인위적으로 좋은 짝을 지워주는 할아버지의 행동에 거부감을 느낄수도 있겠다.

맥그리거 가문은 인종의 전시장인 미국의 축소판처럼 스코틀랜드,아일랜드계를 중심으로 해서 프랑스등의 유럽,순수 인디안 혈통이 섞여 있는데,앞으로 남미,아시아,아프리카계도 섞여 진정한 미국을 이룰지는 두고 볼 일이다.

 

 

*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