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로맨스의 기본’ 당신은 내 인생의 주인공

‘당신은 내 인생의 주인공’ 리사 클레이파스

당신은 내 인생의 주인공
Title: 당신은 내 인생의 주인공
Original Titles: Because You're Mine(1997)
Genre:
Series Number: #2
Publisher:
Published: 1997

꿈 많은 18살의 귀족 처녀 매들린은 부모님이 늙은 호색한 클리프턴경과 강제 결혼을 시키려 하자 불명예스러운 연애 사건을 일으켜 파혼을 당할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연애 상대로 당대 최고의 연극 배우이자 바람둥이로 소문난 로건 스콧을 점 찍는다. 무작정 학교를 탈출해 로건이 소유주로 있는 캐피털 극장을 찾아간 매들린은 로건에게 “애인이 되고 싶다”고 청했다가 면전에게 거절 당하고 새비지 공작부인이자 캐피털 극장의 부지배인인 줄리아의 도움으로 비서로 채용된다. 연애하고는 한 번 도 해본 적 없는 매들린은 로건을 유혹하기 위해 갖가지 계획을 세우나 그가 그녀에게 눈길 한 번 주지 않자 점점 더 애가 탄다.

캐피털 극장(Capitol Theatre)
  1. Somewhere I’ll Find You,1996 : 사랑은 연극처럼(큰나무)
  2. Because You’re Mine,1997 : 당신은 내 인생의 주인공(큰나무)
  3. I Will(ss),2001

유명 여배우 줄리아와 새비지 공작 데이먼 커플이 등장했던 《사랑은 연극처럼》의 후속작이다.. 순진한 처녀가 바람둥이를 유혹하려다가 사랑에 빠진다는 아기자기한 러브 스토리로 매들린의 파혼 계획은 훗날 로건에게 배신감을 안길 수 있는 잠재적 갈등 요소이며 귀족과 일반 평민이 절대 결혼하지 않는 로맨스 소설의 관습상 로건에게는 자연스럽게 출생의 비밀이 예상되고 신데렐라와 비슷한 천덕꾸러기 셋째 딸인 매들린이라는 설정은 그녀의 자매들이 뭔가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는 것은 짐작케 한다.

리사 클레이파스의 힘은 이런 독자 눈높이식 전개에 있다. 그녀는 독자들을 예상을 훌쩍 뛰어 넘어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는 이야기꾼은 아니지만 기존의 로맨스 법칙에 따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선보인다. 로맨스 소설 초보 입문자에게는 로맨스 소설의 즐거움을 알려줄 수 있는 입문서로 제격이며 앞으로 로맨스 작가를 꿈꾸는 예비 작가들이라면 ‘가장 대중적인 로맨스 소설’ 을 쓰는 법을 터득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읽어야 한다. 가볍지만 지불한 만큼 기대감을 충족시켜 준다는데 있어서 이견을 달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