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주인의 정체는?’ 금지된 신부

‘금지된 신부’ 사라 크레이븐

금지된 신부
Title: 금지된 신부
Original Titles: His Forbidden Bride(2004)
Publisher:
Published: 2004
Time:

영어 교사인 조 램버트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집주인인 이모에게 거의 반강제적으로 내쫓기는 신세가 된다. 어머니의 유품을 정리하던 조는 어머니가 그린 풍경화 뒤에서 편지를 한 통 발견한다.  편지에는 그리스의 어떤 섬에 위치한 빌라 다나에의 소유권을 넘긴다는 내용이 적혀 있어 그녀를 놀라게 만든다. 조는 빌라를 확인하기 위해 휴가를 겸해 섬으로 떠나는데 다니에의 외관을 살펴 보다가 정원사인 안드레아스와 부딪친다.

사라 크레이븐은 본 작에 이런저런 그리스,로마 신화를 접목시켜 놓았는데 빌라의 이름이자 중요 소재인 다나에는 아르고스의 왕 아크리시오스의 딸로 왕은 자신의 딸이 낳은 손자가 자신을 몰아내고 왕이 될 것이라는 예언을 듣고 불안해진 나머지, 다나에 공주를 높은 탑에 가둔다.

아름다운 다나에 공주에게 한 눈에 반한 제우스 신이 황금 비로 변신하여 다나에 공주와 동침하고, 둘 사이에서는 메두사를 처지한 것으로 유명한 영웅 페르세우스가 태어난다.  조는 섬 절벽에서 고향을 그리는 오디세우스를 그리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신화들이 다층적 의미를 지녔다기보다는 낭만적인 분위기색을 살리기 위한 한 방편에 불과했다는 것이 다소 아쉽다.

조와 빌라의 원주인인 선박왕 스티븐 드라고스 안드레아스의 관계가 서서히 밝혀지는 것이 소설의 핵심이긴 하나 어느 정도의 예측가능성을 비켜가지는 못했다. 모든 비밀을 쥐고 있는 동시에 집착적인 사랑으로 모든 것을 파괴하는 이모의 캐릭터도 평범하다.

 

 

*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